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의회 “국방부 軍 급식정책 개선” 촉구
상태바
철원군의회 “국방부 軍 급식정책 개선” 촉구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7.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0회 임시회서 건의문 채택
상정안건 원안 의결하고 산회
軍 급식 개선위한 건의문 발표. [철원군의회 제공]
軍 급식 개선위한 건의문 발표. [철원군의회 제공]

강원 철원군의회는 26일 본회의장에서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윤리강령 조례안, 2차 추경 등 상정된 안건을 의결한 뒤 8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산회했다.

군의회는 이에 앞서 문경훈 의원을 비롯한 의원들 전원이 공동발의한 ‘국방부 군 급식정책 개선을 위한 건의문 채택의 건’을 원안가결하고 이에 대한 국방부의 추진을 촉구했다.

문 의원은 “국방부의 경쟁방식 계약업체 선정 재검토, 식자재 고급화 등 품질향상, 질 좋은 김치를 군 장병이 먹을 수 있도록 개선돼야 한다”며 “계획생산 및 지정품목 재배농업인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철원은 70여년간 군과의 상생발전은 물론 형제애로 맺어진 동반자로써 그 근본인 ‘군 급식품목 계획생산 및 조달에 관한 협정과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이 충실하게 이행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이 생산한 국산 농산물을 안전하게 군 장병들이 먹을 수 있는 급식정책 추진을 간절히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철원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 3명을 추천하고 박남진 의원이 발의한 ‘국립희귀질환의료원 설립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 등 상정된 안건을 각각 원안 의결했다.

강세용 의장은 “폭염과 폭우로 인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산회를 선포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