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28일 개막
상태바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28일 개막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7.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Alive)을 주제로...평창 알펜시아 뮤직텐트에서 개막
'철저한 방역과 안전 최우선' 참여자 전원 코로나 PCR 검사 실시
알펜시아 뮤직텐트. [평창대관령음악제 제공]
알펜시아 뮤직텐트. [평창대관령음악제 제공]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가 ‘산(Alive)’라는 주제로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1일간 평창군 대관령면 알펜시아 콘서트홀과 뮤직텐트를 비롯한 강원도 일대에서 개최된다.

개막공연은 28일 알펜시아 뮤직텐트에서 ‘살(Flesh)’이라는 타이틀로 지휘자 정치용이 이끄는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베토벤 교향곡 4번을 연주하며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이 이들과 함께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한다.

메인콘서트와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 리사이틀인 스페셜콘서트는 음악제 기간 동안 알펜시아 콘서트홀과 뮤직텐트에서 진행되며 국·내외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 유수의 악단에서 활동하는 연주자들로 구성된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세계적인 수준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29일 횡성 공연을 시작으로 내달 6일까지 도내 7개 시군(횡성, 정선, 인제, 강릉, 태백, 홍천, 춘천)에서 총7회 열릴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인 엠픽 아카데미 마스터클래스는 오프라인 클래스로 진행되며 13개 부문 18명의 아티스트가 교수진으로 참여하여 선발된 36인을 대상으로 1:1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는 9회 전 공연을 매진시키며 철저한 안전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성공리에 개최됐다.

올해도 연주자 포함 참여자 전원 PCR 검사 실시, 개최 예정인 모든 공연에서 좌석 간 거리두기 시행, 공연장 소독, 에어 소독기 및 열화상 카메라 배치, 클린강원 패스포트(전자출입명부)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음악으로 가득할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지역민들은 물론 강원도를 찾는 여행객들 모두의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연정보는 평창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mpy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메인콘서트와 스페셜콘서트는 대관령음악제 유튜브 채널(youtube.com/mpyctv)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