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밭대-앤시스코리아,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산학협력
상태바
한밭대-앤시스코리아,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산학협력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7.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물적 인프라 기반 상생 발전 도모
한밭대학교와 앤시스코리아는 최근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와 앤시스코리아는 최근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와 앤시스코리아는 최근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 오용준 기획처장, 김기찬 자율주행차센터장과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이영우 상무, 김시회 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판 뉴딜에 맞춰 지역사회 차원에서 가치창출과 향상이 필요하다는 한밭대학교와 앤시스코리아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이에 대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협력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학생 인턴십 등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및 창업 지원,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혁명의 주요기술 및 노하우, 인프라 공동 활용, 양 기관의 특성과 핵심 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확산 등을 협력했다.

앤시스코리아는 한밭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250 카피를 기증했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해결을 위해 가상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어, 소프트웨어 기증은 우수 인재 육성 및 제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