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동 '역곡 공유주방' 본격 운영
상태바
부천동 '역곡 공유주방' 본격 운영
  • 부천/ 오세광기자 
  • 승인 2021.08.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밑반찬 나눔 행사 시작
밑반찬 나눔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 [부천시 부천동 제공]
밑반찬 나눔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 [부천시 부천동 제공]

경기 부천시 부천동 소재 ‘역곡 공유주방’이 4차례의 시범운영 끝에 역곡2마을자치회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가동될 전망이다.

‘역곡 공유주방’은 공익목적의 나눔과 봉사활동 공간을 목적으로 올해 2월 舊역곡2주민지원센터 안에 주방교육실창고 등 178㎥의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본래 주민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고 지역현안을 공유하는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지난 5월과 6월 4차례의 시범운영을 제외하곤 사실상 개점휴업인 상태였다.

이에 역곡2마을자치회가 지난달 28~29일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공유주방 활성화에 나섰다.

이날 정성껏 마련된 반찬은 경기도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수급자, 한부모 가족 등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됐다.

서동대 역곡2마을자치회 위원장은 “주변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이 많다.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위안이 될까 싶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공유주방을 활용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공유주방 활용계획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