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지능형 사물인터넷 공모 선정
상태바
고양시, 지능형 사물인터넷 공모 선정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8.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사 전경.
고양시청사 전경.

경기 고양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적용 확산’ 공모 사업에서 ‘지능형 환기시스템’ 설치 사업이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상황과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현실을 반영해, 관내 공기 살균 환기시스템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모에 참여했다.

‘지능형 환기시스템’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실내 공기질 관리 시스템이다.

실내외 환경 정보와 사용자의 상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AI가 분석해 시스템의 학습과 자동 업데이트를 시켜줌으로써 변화하는 환경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18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올해 말까지 코로나19 취약시설인 관내 요양원 100곳에 창문형 환기시스템 900대와 스마트 마스크 2000개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립 어린이집 20곳에는 창문형 환기시스템 80대 및 스마트 마스크 100개, 시립 경로당 20곳에 창문형 환기시스템 80대와 스마트 마스크 200개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준 시장은 “지능형 IoT를 적용한 환기 시스템 설치사업은 다른 개발사업과 달리 지원 받은 국비가 관련 기업에게만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에게까지 돌아가는 사업”이라며 “혁신적이고 고도화된 4차 산업혁명 기이 적용된 대량의 청정 살균 환기시스템을 무료 보급해 취약계층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