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中企 우수제품 해외 특판 행사 12일까지 진행
상태바
양양군, 中企 우수제품 해외 특판 행사 12일까지 진행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8.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품목·1억2천여만원 규모
강원 양양군은 지역 6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대상으로 해외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지역 6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대상으로 해외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지역 6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대상으로 해외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미국 H-MART 50개 지점에서 동시 판매행사를 갖는다.

설악산그린푸드 외 5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특판 행사는 21개 품목을 대상으로 1억2000여만 원의 수출규모로 진행된다.

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해외 특판 행사는 지난해 6월 1차 판매행사를 진행했으며 미국의 코로나19 확산 억제에 따른 시식 행위 및 집합금지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설악산 그린푸드 외 3개 기업이 참여해 버섯류, 송이과자, 누룽지 등을 판매해 5800만 원의 매출성과를 거뒀다.

이와 연계해 지난 1월에는 미국 H-MART 43개 매장을 대상으로 2차 해외 특판 행사를 진행해 2억8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군은 해외 특판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는 제품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정 수출처를 확보하고 관내 우수 제품의 해외 판로개척의 기반을 확고히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