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동헌 시장 여름휴가에 기업탐방 '눈길'
상태바
신동헌 시장 여름휴가에 기업탐방 '눈길'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08.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0여개 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여름휴가 기간에 기업탐방 행보를 펼쳐 기업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동헌 시장이 여름휴가 기간에 40여개 기업을 방문했다. [신동헌 광주시장 제공]
신동헌 시장이 여름휴가 기간에 40여개 기업을 방문했다. [신동헌 광주시장 제공]

2021년 여름휴가 슬로건을 '걸어서 기업 속으로!'로 정한 신 시장은 일흥밴딩을 시작으로 도척면, 초월읍, 곤지암읍, 오포읍 등 기업탐방을 시작했다.

신 시장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수행원 없이 40여개 기업을 방문해 구인난, 규제로 인한 공장증설 불가 및 열악한 기업환경, 코로나19로 영업활동 제한 등을 청취했다.

기업을 탐방중인 신동헌 시장[신동헌 광주시장 제공]
기업을 탐방중인 신동헌 시장[신동헌 광주시장 제공]

기업탐방 소감에 대해 신 시장은 "많은 기업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며 "직접 주민들의 애로사항이나 민원을 들어보니 정말 막막하고, 절박하고, 화가나고, 갑갑한 경우들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이어 "한번은 직접 운전을 해 오포읍에 위치한 기업을 방문하는데 차량 밑이 바닥에 닿일 정도로 길이 열악했고 작업장과 사무실을 철계단을 이용해 나눠쓰는 등 기업공간도 굉장히 열악해 보였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애로사항들을 도와주고 방법을 해결해 주는 것이 과제로 남았다"고 덧붙였다.

김민원 기업인협회장은 "휴간기간에도 불구하고 지난 2일 시장이 사무실을 방문해 관내 기업들의 현황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평소 신 시장은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있어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