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SNS '스포트라이트'
상태바
군포시 SNS '스포트라이트'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8.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아이 어워드서 2개부문 최우수
포근 포유·군포다방 신뢰·흥미 호평
한대희 시장 "친근 콘텐츠 시민소통"
‘소셜아이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했다. [군포시 제공]
‘소셜아이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했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 SNS가 혁신성과 우수성을 전국에 입증해 주목받고 있다.

시는 최근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인 ‘2021 소셜아이 어워드’에서 지방자치단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2개 부문에 걸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소셜아이 어워드는 매년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한 달간 이뤄졌으며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여명과 최고평가위원 등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종합해 선정했다.

이에 시는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부문에 참여해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콘텐츠 내용에 대한 신뢰와 흥미 모두 호응을 얻었다.

시 인스타그램은 수준높은 사진과 시 마스코트 캐릭터인 ‘포근 포유’를 활용한 차별화된 컨텐츠로 지자체 인스타그램 운영의 모범사례로 손꼽혔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정례화한 신개념 토크쇼 형태의 기획코너인 ‘군다방’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 코로나19로 취소된 철쭉축제의 대안으로 제작한 비대면 철쭉 콘텐츠, 공무원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한 홍보영상, 경찰서·소방서 등과 함께 한 협업 콘텐츠는 공공기관 SNS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흥미와 완성도 모두를 만족시키면서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한편 한대희 시장은 "그 어느때 보다도 비대면 소통의 가치가 중요한 상황에서 소통의 성패는 SNS와 콘텐츠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수상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에 집중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계속해서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친근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시민소통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