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교육지원청 '명품교육도시 영천' 실현 위해 협력 다짐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명품교육도시 영천' 실현 위해 협력 다짐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21.08.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교육행정협의회 개최…상호 협력과 공동 참여 통한 지역사회 발전 도모
영천 교육행정협의회. [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 교육행정협의회. [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영천교육지원청과 영천시는 교육행정의 상호 협력과 공동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 도모를 위한 '2021년 영천 교육행정협의회'를 전날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의회에서 영천교육지원청은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영천영어타운 운영 지원 확대 및 영천시 상수도 급수 조례 개정 협조 등을 건의했다.

영천시는 영천 주소갖기 운동 협조 및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 중간평가 실시 등을 요청했으며, 양 기관은 각 안건에 대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의 및 지원을 통해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양재영 교육장은 “도내 시·군 중 가장 높은 비율의 교육경비 보조를 해주는 영천시의 협조를 바탕으로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사 전경.
영천교육지원청사 전경.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는 올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개교, 평생학습 도시 선정 및 영천시장학회 기금 300억 원 달성 등 교육 분야에 많은 성과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영천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명품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영천교육행정협의회는 경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운영 조례에  의거한 기구로 교육장과 영천시장이 공동의장이며 도의원, 시의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초·중등학교장협의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