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창의융합캠프 실시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창의융합캠프 실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8.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최근 4차산업혁명교육을 체험하는 창의융합캠프를 실시했다. [충남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제공]
충남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최근 4차산업혁명교육을 체험하는 창의융합캠프를 실시했다. [충남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제공]

충남서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최근 4차산업혁명교육을 체험하는 창의융합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4차산업혁명관련 창의·융합체험으로 초등수학과정은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 및 앱으로 제어하는 IoT 프로젝트 교육이 이뤄졌고 초등과학과정은 네오봇을 활용한 센서와 모터 제어하기, 모의 해커톤 대회 활동 등이 진행됐다.

중등수학과정은 창의수학 코딩, 엔트리를 활용한 프렉탈코딩 교육활동이 이뤄졌고 중등과학과정은 DIY로봇 청소기 만들기 및 코딩, 나만의 AR태양계 만들기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활동으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집 모형을 만들어서 빛 센서와 온습도 센서, 근접 센서 등을 연결해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IoT 기능을 이해하고 코딩으로 체험해보는 것이 재미있고 어려운 과제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을 해결해서 더 보람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재능과 흥미가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을 통한 창의 융합형 문제해결력 및 탐구능력을 신장하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과 자질 함양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