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 사업 추진
상태바
강원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 사업 추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8.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희망 직업계고 3학년 학생 730여명 자격증 취득비 지원
실습 지원 멘토링 보조강사로 직업계고 졸업생 33명 운영 지원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11일 코로나19로 가중되고 있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 어려움을 해소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고졸 취업희망자 역량강화 지원 사업’, ‘직업계고 실습지원 멘토링 사업’ 2가지 분야로 이뤄진다.

‘고졸 취업희망자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자격증 취득에 소요된 비용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업계고 3학년 학생 730여명의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직업계고 실습지원 멘토링 사업’은 실습역량이 우수한 직업계고 미취업 졸업생을 실습보조강사로 채용해 재학생 후배들의 실습과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학교별 수요조사에 따라 졸업생 33명의 운영비를 지원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교육부의 국고지원금에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을 5:5 대응투자액으로 편성해 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했으며 내달 도의회에서 최종 가결되면 지원대상자 선정, 지원방법 등 세부 계획을 학교에 안내하고, 지원금을 교부하여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재혁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실습수업 제한 등 상대적으로 더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직업역량 강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예산안이 도의회에서 원안대로 가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