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자원 소개합니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자원 소개합니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8.1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읍 6개면 교육자원지도 개발
수업·방과후 등 홍보자료로 활용
연기면 교육자원지도. [세종교육청 제공]
연기면 교육자원지도.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작년에 개발한 소정·전의·전동면 교육자원지도에 이어 ‘조치원읍, 6개면 교육자원지도’를 추가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시 교원들은 읍면지역의 역사, 인물, 생태, 체험, 행사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해 교육과정 연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시교육청은 읍면지역 마을의 위치와 내용을 정리해 학교현장에서 마을의 인·물적 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교와 마을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자원지도를 제작했다.

이 지도는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들과 지역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지역민들이 함께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번에 개발한 조치원읍, 연기면, 연서면, 연동면, 장군면, 금남면, 부강면 교육자원지도는 시교육청이 추구하는 세종형 학력 ‘지성, 심성, 시민성’ 영역으로 구분하고 행복도시 세종과 관련된 교과서를 기록함으로써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각 읍면지역의 역사와 인물, 화합과 어울림, 생태와 체험, 마을교육 공동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각 읍면에 있는 인·물적 자원이 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소재로 활용돼 수업시간, 방과후, 돌봄교실, 면지역의 홍보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교육자원지도는 각 읍면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해 코로나19 시대에 학교교육과정 운영 자료 및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