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학생들 ‘2021 전국대학생 논문경진대회’서 두각
상태바
순천대 학생들 ‘2021 전국대학생 논문경진대회’서 두각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8.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학전공 학부생 한성수·안동현·박형준 장려상 수상
왼쪽부터 무역학 전공 안동현, 한성수 학생, 이재은 지도교수, 박형준 학생 [순천대 제공]
왼쪽부터 무역학 전공 안동현, 한성수 학생, 이재은 지도교수, 박형준 학생 [순천대 제공]

순천대학교는 한국무역연구원 주최 ‘2021년 전국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무역학전공 한성수, 안동현, 박형준 학부생이 장려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성수, 안동현, 박형준 학생은 2021학년도 1학기 전공교과목인 글로벌통상실무 및 창업 캡스톤디자인의 결과물로 작성한 ‘국가 이미지가 한국 소비자의 외국산 제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중국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논문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경진대회 심사위원회는 해당 논문이 한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제품과 중국제품 구매 의도를 비교 분석하고 유용한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학생인 한성수 학생은 “주제 선정부터 논문 완성까지 입학 후 처음 쓰게 된 논문이라서 생소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지도 교수님의 조언과 조원 모두의 열성적 참여로 완성한 논문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재은 지도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수상을 통해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