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경제청, 온택트 투자유치활동 활발
상태바
경기경제청, 온택트 투자유치활동 활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8.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투자유치 관련 기관·협회 대상
경기경제자유구역청 CI. [경기경제청 제공]
경기경제자유구역청 CI. [경기경제청 제공]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경제청)이 국내외 투자유치 관련 기관 및 협회를 대상으로  전방위적 온택트(Ontact) 투자유치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주한외국상공회의소, 외국인기업협회, 주한외국대사관, 해외 자매결연지역, GBC(경기비즈니스센터) 등 해외지역과, 국내 상공회의소, 무역협회, 산업협회, 도내 경제단체, 잠재투자기업 등이다.

경기경제청은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입지 장점 및 투자 혜택 등을 적극 알리고 투자유치 협력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싱가포르 A사, 홍콩 B사와의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에서 시흥 배곧지구 입지 장점 및 인센티브 등을 소개했으며 참여 기업에서는 한국에서의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배곧지구에서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26일에는 한독상공회의소가 개최하는 ‘2021 하반기 경제전망’ 행사와 연계해 유럽기업을 대상으로 포승(BIX), 현덕, 배곧지구의 특장점 및 투자혜택을 소개한다. 이어 오는 30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온택트 투자유치 상담을 개최한다.

특히 내달 초에는 최근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 투자를 검토 중인 미국 C사와 온라인 투자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까지 경기비즈니스센터(GBC), 외국인기업협회(FORCA) 등과도 투자유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