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케이뱅크 '100% 비대면' 전세대출 31일 출시
상태바
케이뱅크 '100% 비대면' 전세대출 31일 출시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08.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에서 대출 가능여부·예상금리·한도 '원스톱' 확인
케이뱅크.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가 직장인, 사업자, 청년 모두 신청 가능한 비대면 전세대출 상품을 오는 31일부터 출시한다.

28일 케이뱅크는 31일부터 100%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한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하며 최대 한도는 2억2천200만원이며, 청년 전세대출은 최대 1억원이라고 밝혔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1.98%다.

이 상품은 전세계약 내용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대출 가능여부, 예상금리, 한도 등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약 2분 만에 신청이 가능하다.

주택 정보(주택 형태, 보증금, 잔금일)와 연 소득 등을 입력하면 곧바로 예상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전세 계약 전이라도 희망하는 주택별로 예상 대출조건을 비교해볼 수 있으며 만 19∼34세의 청년일 경우 전세대출과 함께 청년 전세대출 두 가지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비교할 수 있어 유리한 조건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전세대출 상품의 서류제출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신청자는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필수)와 계약금 영수증(보증금의 5% 이상 납입) 2가지 서류만 사진 촬영해서 앱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관계 서류와 재직·사업 증빙 서류 등 최대 8가지 서류는 단 한 번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건강보험공단 등과 연계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기존 대출상품과 더불어 중저신용자와 젊은 세대 등 실수요자를 위한 대출 공급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상수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