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75]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상태바
[축제 175]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1.09.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스토어 활용 전국 택배 배송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포스터. [홍성군 제공]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포스터. [홍성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75]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충남 홍성군이 대하철을 맞아 ‘제26회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내달 30일까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남당항 대하의 싱싱함을 전한다고 1일 밝혔다.

남당항 대하축제는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며 지역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해왔으나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축제 프로그램을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과 남당항 현장 판매 중심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공식 쇼핑몰을 운영, 남당항의 신선한 대하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하고 있다. 대하의 가격은 1kg 기준 32000원으로 전국 어디든 택배로 배송된다.

또한 남당항에서도 대하를 맛볼 수 있도록 방문식사 시 1kg 기준 45000원, 포장은 1kg 기준 32000원의 가격에 판매되며 대하의 맛을 더해줄 천혜의 자연을 품은 남당항의 아름다움과 붉게 물든 저녁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방문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식품접객업소 150개를 대상으로 위생 및 방역관리 점검을 실시했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직접 남당항을 찾아 대하를 드시는 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군의 협조를 받아 식품접객업소 150개의 위생 및 방역 점검을 마쳤으며 수시로 상가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경기침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맛있는 대하를 드시고 지금의 상황을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