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진로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한의대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진로교육 실시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9.0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개최한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개최한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오는 11월 12일까지 영천지역 고등학생 37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규모 인원 대상의 집합행사가 아닌 교육기관이 각 신청 학교로 찾아가 교육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학급별 20명 미만의 학생을 배정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행동수칙에 따라 학생 안전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은 항공서비스학전공의 항공객실 승무원 안전 및 서비스체험, 시니어스포츠학전공의 시니어스포츠와 스포츠테이핑 체험, 한방스포츠의학과의 신체디자인 운동, 미술치료학과의 미술치료사 집단 미술치료 체험 등의 전공체험 활동을 통해 각 전공과 관련된 직업군과 구체적 진로진학 방향을 알아볼 수 있다.

대학 전공체험 교육과 함께 이번 캠프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4차 산업 관련 진로교육과 조향사, 에너지환경공학자 등 일반 직업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신성원 진로체험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공체험 교육 시 대학의 각종 시설과 자원을 활용하지 못해 아쉽지만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미래사회에 대비해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고 진로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