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176] 춘천의 커피향에 취하다
상태바
[축제176] 춘천의 커피향에 취하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9.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커피도시페스타’ 19일까지 700여개 카페 참여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선 박람회도 진행

[전국은 지금 - 축제 176]
춘천 커피도시 페스타 Let's COFFEE, 춘천

강원 춘천을 커피도시로 알리기 위해 지난 3일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앞에서 개막한 '커피도시페스타'가 오는 19일까지 열린다.

'춘천커피도시페스타' 개막식.
'춘천커피도시페스타' 개막식.

5일 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한국커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 개막식에는 지역 커피업체 대표 10여 명과 기관단체장 등 모두 49명이 초청돼 '춘천=커피도시' 브랜드 선포를 축하했으며 개막식에 맞춰 춘천커피도시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식도 함께 열렸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지역 5대 카페거리와 카페를 소개하는 '렛츠 커피 춘천'과 춘천 카페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렛츠 카페', 110여 개의 카페를 VR로 구현한 '렛츠 VR', 커피도시를 걷는 '렛츠 메타버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렛츠 메타버스 이용화면.

플랫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과 인터넷에서 '춘천커피도시페스타'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춘천커피도시페스타는 국내 첫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ICT 페스타로 준비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 홍보를 강화했으며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를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수 춘천시장 축사.
이재수 춘천시장 축사.

이재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행사참여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드리며 춘천을 '커피도시', '카페도시'로 만들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황환주 의장도 "시 최고의 커피도시가 되도록 시의회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김명섭 한국커피협회장은 "커피의 99%는 물이라며 송야댐을 가진 춘천이 최적의 커피도시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춘천커피도시페스타' 기간에 맞춰 매주 토·일요일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대에서 'Let's Coffee(렛츠 커피) 춘천 박람회'도 진행된다.

이 박람회에는 세상에 하나뿐인 커피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워터소믈리에·홈카페 마스터 세미나, 감성커피 콘서트, 매직콘서트, 커피퀴즈쇼 등의 문화콘텐츠가 펼쳐진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