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公 자체분석 결과
빅데이터 기반 관광상품 개발 효과
빅데이터 기반 관광상품 개발 효과
올 상반기 경북지역 관광객은 7500여만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500만명이 증가한 수치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객 통계를 분석한 결과 상반기 방문객은 7500여만명으로 지난해 7000만명보다 7%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지역별 관광객 증가율은 울릉이 30%로 가장 높고 청도, 예천, 경산, 경주, 고령 순으로 나타났다.
T맵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경북 관광목적지 검색량은 지난해보다 37% 증가했다.
경북 주요 관광자원인 역사문화유산·골프장을 포함한 레포츠 시설과 숙박, 식음료 이용객이 늘었다.
앞서 공사는 경북언택트 여행지 23선 선정,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투어, 환동해해양레저관광 공동 판촉, 농가맛집투어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출시해 홍보했다.
하반기에는 백두대간 인문캠프, 전국체전 연계상품, 안동 세계유산축전 연계상품, 차박투어 등을 출시하고 주한미군 초청행사 등을 할 계획이다.
김성조 관광공사 사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대면 관광지 발굴, 경북 특화 관광상품 개발, 국내외 네트워크를 이용한 활발한 온·오프라인 판촉 전개로 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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