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대 법률센터, 법문화포럼 28일부터 개최
상태바
충남대 법률센터, 법문화포럼 28일부터 개최
  •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9.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법문화포럼 포스터. [충남대 법률센터 제공]
충남대 법문화포럼 포스터. [충남대 법률센터 제공]

충남대학교 법률센터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대전세종지역 주민, 학생, 공무원, 연구원 등을 위한 법문화포럼을 진행한다.

25일 법률센터에 따르면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지역주민에게 공간을 개방하고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대전․세종지역 주민, 학생, 공무원, 연구원 등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수 인원만 대면으로 참석하고 나머지는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 포럼은 법과 역사, 철학 등 다양한 주제를 접목해 지역사회에 법문화담론형성에 기여하면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참여자가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의견을 개진하도록 구성됐다.

28일에는 몸젠의 로마사를 공동 번역하고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기초법과 민법을 가르치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 성중모 교수가 법과 수사학이라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또한 내달 5일엔 플라톤의 크리톤, 법률 등을 번역한 전 정암학당장인 이기백 교수가 플라톤 철학에서 철인통치와 법치를 주제로, 내달 7일에 법원과 검찰의 역사를 쓴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문준영 교수가 사형 판결 없는 살옥사건 심리-조선시대 유교적 형사사법의 한 도달점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진다.

아울러 12일엔 서양의 세습가산제를 저술한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이철우 교수의 로마법상 태아와 상속을 주제, 14일에는 군사시설법을 저술한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의 김권일 박사의 대한민국 국방법제사를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