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복음병원, 독감 예방접종 방식 눈길
상태바
일산복음병원, 독감 예방접종 방식 눈길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9.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접종전용센터 구축
드라이브스루 방식 시행
해외 언론서도 대서특필
일산복음병원은 워킹·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독감 백신 접종을 시행했다. [일산복음병원 제공]
일산복음병원은 워킹·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독감 백신 접종을 시행했다. [일산복음병원 제공]

일산복음병원은 오랜 기간 지역주민들에게 대단위 독감 예방접종사업을 해오며 다져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워킹·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독감 백신 접종을 시행했다.

지난해 일산복음병원은 병원 내부가 아닌 외부 개방된 곳에 독감백신접종 장소를 마련한 덕분에 일반 환자와의 동선을 분리하고 독감접종 인원의 혼잡을 막아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2만5000여명을 접종할 수 있었다.

특히 ’드라이브스루 독감 예방접종‘은 다수의 국내 언론 보도는 물론 불름버그와 로이터 통신 같은 해외언론에도 보도가 되는 등 여러 긍정적인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올해도 일산복음병원은 보다 나은 독감 예방접종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독감예방접종에 참여하는 전 의료진들이 예방접종교육 이수를 완료했고 원내 별도의 독감접종전용센터를 구축했다.

또한 독감 접종의 혼잡한 시간대를 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사전예약 스케줄표 게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홈페이지나 문자서비스로 제공 되어지는 QR코드를 사용해 전자 예진표를 사전 작성하게 함으로써 병원 내 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내원객들의 접종편의를 높이고자 혁신적이고도 전문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산복음병원에 도입된 백신 또한 선호도가 높은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의 4가 백신인 '박씨그리프테트라'와 국내 최다 백신 생산회사이자 최초로 세계보건기구 ‘Pre-Qualification(PQ)’ 승인 획득을 한 녹십자의 4가 백신인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를 도입함으로 선도적인 백신 접종 의료기관인 일산복음병원 만의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일산복음병원은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도입된 ‘QR코드 전자예진표’ 활용을 통한 예방접종 시뮬레이션을 시행하고 27일부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공휴일과 일요일을 제외 하고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독감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정일 병원장은 “코로나 변이 감염이 증가하고 개인 방역이 느슨해지고 있는 이 시기에 독감은 다시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겨울철 질병이 됐다"며 "특히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소아 또는 코로나 백신을 맞지 않은 성인,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독감 백신 접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