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경찰서, 자전거 등록제·번호판 부착 행사
상태바
고양경찰서, 자전거 등록제·번호판 부착 행사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10.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경찰서와 시 관계자가 자전거 등록제 및 번호판 부착 행사를 시행했다. [고양경찰서 제공]
경기 고양경찰서와 시 관계자가 자전거 등록제 및 번호판 부착 행사를 시행했다. [고양경찰서 제공]

경기 고양경찰서와 시 관계자가 최근 화정역 광장에서 자전거 절도 예방과 자전거 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자전거 등록제 및 번호판 부착 행사를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고양경찰서와 시는 자전거등록제 도입을 위해 자전거 활성화 조례를 개정을 통해 예산지원 근거를 마련했고 스테인리스 재질로 개선된 자전거 번호판을 제작해 고양·일산동부·일산서부경찰서를 통해 고양시 전역에 확대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자전거 등록제를 시행, 범죄예방에 힘써왔으며 현재까지 3600대의 자전거를 등록·번호판 부착했으며 특히 자전거번호판을 활용해 분실된 자전거를 회수하고 자전거 절도 피의자를 검거하는 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자전거등록을 위해서는 고양·일산동·서부경찰서 지구대·파출소에 방문해 등록카드를 작성 후 자전거에 번호판을 부착, 등록된 정보는 경찰서에서 자전거 도난신고 접수 시 자전거 및 소유자 특정 등 수사에 활용된다.

이날 강일원 서장은 “자전거등록제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 홍보해 도난 발생 건수를 줄이고 잠재적 범죄심리를 억제해 범죄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