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고서 성희롱 혐의 받은 교감···항소심서 무죄
상태바
여고서 성희롱 혐의 받은 교감···항소심서 무죄
  • 청주/ 양철기기자 
  • 승인 2021.10.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지방법원 전경.
청주지방법원 전경.

여학생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혐의로 벌금형을 받았던 교감이 항소심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17일 청주지법 형사항소2부에 따르면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모 고등학교 교감 A씨(63)는 원심 파기 및 무죄를 선고받았다.

지난 2018년 3월께 열린 수련회에서 A씨는 다수의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여학생들이 스타킹을 신는 것은 남자 선생님의 성욕을 불러일으킨다"는 발언을 한 혐의를 받았으며 수련회에 참석했던 학생 B양이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하지만 A씨는 "학생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이 없다"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1심 재판부는 피해자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해 A씨에게 벌금 300만원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등을 명했다.

2심 재판부는 "피해자가 '여학생', '남자 선생님', '성욕을 불러일으킨다' 같은 단어만 기억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기억 못 한다"며 "시간이 지나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하더라도 오해 또는 착각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당시 수련회에 참석한 다른 학생과 여교사 등도 해당 발언을 듣지 못했다고 진술했다"며 "또한 이 사건 발생 당시 해당 학교에서는 스쿨미투 운동이 활발했는데, 성폭력(학교폭력) 피해 조사에서 피해를 호소하는 학생이 추가로 나타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검찰은 항소심 판결에 불복해 대법원에 상고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주/ 양철기기자 
ckyang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