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산서 30대 가장, 모더나 접종 하루만에 사망" 국민청원
상태바
"군산서 30대 가장, 모더나 접종 하루만에 사망" 국민청원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10.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황망한 죽음을 풀어달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고인의 아내라고 밝힌 청원인은 "(신랑은) 15일 오후 2시께 군산의 한 병원에서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했다"며 출근 몇 시간 뒤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는 전화를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랑의 동료는 "점심때 (신랑의) 얼굴색이 안 좋아 병원에 가보라고 했는데 점심시간이 지난 뒤 신랑이 운전하는 덤프차 움직임이 없어 문을 열어보니 의식이 없었다고 했다"고 밝혔다.

청원인은 "병원으로 갔으나 이미 사망 선고가 돼 있었다"며 "발견 당시 심정지 상태였고 병원까지 40분 정도 걸렸는데 심폐소생술에도 미동이 없었다고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편은 술, 담배 한 번도 하지 않았고 지금까지 병원 내원도 손에 꼽힐 정도"라면서 "기저질환 환자도 아니고, 누구보다 건강했던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청원인은 "아이들은 '아빠 지금 어디 갔냐. 왜 안 오냐'고 보채는데 어떻게 말을 해줘야 할지 막막하다"며 "황망한 신랑의 죽음이 지금도 꿈같다. 아니 꿈이길 바라고 있다"고 슬픔을 호소하며 글을 맺었다.

이에 대해 전북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부검과 함께 역학조사관이 해당 병원 등에서 의료 자료를 받아 조사할 계획"이라며 "최종 결과가 나오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1시55분 현재 해당청원은 4139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사전동의 100명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 관리자가 검토중으로 비공개처리된 상태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