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의회, 시정질문... 3명 의원 '송곳질의'
상태바
경기 광주시의회, 시정질문... 3명 의원 '송곳질의'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10.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의회가 전날 제28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다양한 시정질문이 쏟아졌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동희영 의원은 쌍령공원 등 민간공원특례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기반시설 조성 등 공공기여 방안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에 대한 답변과 시민의 주거안정과 정주요건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초과 이익 발생 시 시의 개발이익환수 계획을 물었다.

또한 광주역세권 내 산업용지 매입 의사와 활용 계획과 국기원 유치 필요성과 시가 부담해야 하는 예산 대비 기대효과를 포함해 구체적으로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이미영 의원은 농민기본소득과 관련해 농민의 생존권 보장이 필요한 근거와 공익형 직불제와 중복적인 목적사업인지 아닌지의 입장을 요구했다.

또 비등록 농민인원과 추가 소요예산을 어느 정도로 추산하고 있는지와 농민기본소득을 시행한 이후라도 플랫폼노동자 또는 예술인 직군이 동일수준의 지원금 요구를 할 경우 지원할 용의가 있는지를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박현철 의원은 도시관리공사 사장의 추천에 필요한 직무 전문성 등과 관련해 원칙과 선정기준과 상급자의 평가로 평점이 부여되고 순위가 매겨지는 공무원 승진인사를 다면평가 시행 등 인사평가제도 개선에 대해 질의했다.

또 수 개월전 경찰서로부터 압수수색을 통해 비위 의혹을 받는 공직자 등에 대한 징계 처분과 경찰 수사 결과가 밝혀질 경우 조치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한편 시는 오는 25일 이에 대한 답변을 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