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370억 지원
상태바
강원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370억 지원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10.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특수학교 567곳 741실 대상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20일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567곳(741실)을 대상으로 총 사업비 370억5000만 원을 투입해 모든 학생들이 탐구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기술 등의 지능정보기술을 과학탐구활동에 도입할 수 있도록 첨단 실험 및 시청각 기자재, 실시간 인터넷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지난해 5월 ‘제4차 과학교육종합계획’을 통해 오는 2024년까지 모든 학교에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도 교육청 역시 교육부 계획에 발맞춰 지역별, 학교급별 차별없이 모든 학생들이 탐구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지능형 과학실 구축을 위한 준비와 재원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도 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공간과 첨단과학기술 활용 공간을 조성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현실과 가상을 융합하고 해당 전문가를 포함한 학교밖 인프라 ‘지능형 과학실 ON(데이터 기반 교육 플랫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의 모든 과학실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됐다.

다만 통폐합 예정 학교는 지원하지 않으며 일부 그린스마트 대상교이거나 신축 및 석면 공사 예정인 33개교 48실은 안전 확보 및 중복 투자를 피하기 위해 사업 종료 후 연도별 예산을 확보해 지원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지능형 과학실을 활용한 첨단과학기술 기반 탐구·실험을 수행함으로써 지능정보기술 활용 능력 및 협력적 문제해결능력을 길러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