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성백조, KAIST에 발전기금 5억원 기부
상태바
금성백조, KAIST에 발전기금 5억원 기부
  •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학생 창업‧일반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금 활용
[㈜금성백조주택 제공]
[㈜금성백조주택 제공]

㈜금성백조주택이 KAIST에 5억 원 발전기금을 후원했다.

21일 KAIST 본관 제2회의실에서 진행된 발전기금 약정식에는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 정대식 사장, 원광섭 부사장, 김영환 부사장, 최덕호 전무와 KAIST 이광형 총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이상엽 연구부총장, 김보원 대외부총장, 김영태 KAIST 창업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금성백조의 발전기금을 KAIST와 지역의 학생창업지원과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오픈 벤처 랩의 운영 기금 등에 활용된다.

정성욱 금성백조 회장은 "잠재력 있는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속 성장시키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영광ˮ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벤처 육성으로 기업-KAIST-대전시가 함께 민·관·학 협동으로 혁신적 사례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ˮ고 말했다.

KAIST는 발전기금 중 일부로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들과의 교류와 창업 활성화를 장려하는 학생 주도 기업가정신 활동을 위한 새로운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부터 대전 시민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운영해온 개방형 창업지원 제도인 오픈벤처랩 프로그램에도 기부금을 지원, KAIST가 보유한 창업 분야의 혁신 역량과 노하우를 지속해서 활용할 예정이다.

이광형 총장은 "발전기금을 통한 창업기업 육성은 대학과 기업, 지역이 혁신적인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 좋은 모델이 될 것ˮ이라며 "KAIST는 혁신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의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힘쓸 것ˮ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