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구민 백신 접종완료 70%…위드 코로나로 도약
상태바
광진구, 구민 백신 접종완료 70%…위드 코로나로 도약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0.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접종률 평균 68.3%보다 높아…백신 온도탐 설치
자양사거리 교통섬에 설치된 백신 온도탑에 백신 2차 접종률이 70%를 나타내고 있다. [광진구 제공]
자양사거리 교통섬에 설치된 백신 온도탑에 백신 2차 접종률이 70%를 나타내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백신 접종 완료율 70.1%(21일 기준)를 달성,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로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1차 접종률은 82.5%(28만 1683명), 접종 완료율은 접종대상 인구 34만 1543명 중 23만 9308명이 접종을 완료, 70.1%로 집계됐다.

이는 21일 0시 기준 전국 완전 접종 67.4%, 서울시 평균 68.3%보다 높은 수치다.

구는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자양체육관과 중곡문화체육센터 두 곳에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고, 요양시설 및 장애인시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에 ‘찾아가는 백신 접종’을 실시했다.

예방접종센터는 정부 방침에 따라 10월 말 운영을 종료할 계획이다. 내 달 2차 접종이 예약돼 있는 접종 대상자와 4분기 백신 접종 대상인 임산부, 12~17세 청소년 등 추가 접종자는 120개 위탁의료기관으로 접종기관을 바꿔 접종하게 된다.

구는 백신 부작용에 대비해 ‘광진형 돌봄 SOS사업’과 연계해 백신 접종을 마친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 백신사업’을 추진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구민을 위한 이동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백신접종률 제고를 위해 아이디어를 모았으며, 이 중 ‘백신 접종 독려 아이디어 뱅크 특별 공모’, ‘백신 온도탑’ 등 20여 개 아이디어를 채택해 시행 중이다.

백신 온도탑은 구민들의 백신 접종과 방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일 자양사거리 교통섬에 설치, LED 화면을 설치해 1, 2차 백신 접종 현황을 그래프와 수치(%)로 표시했다.

이 밖에도, 백신 접종을 완료한 구민 예우를 위해 접종 완료 스티커 및 배지를 배부하고, 식당‧카페에 백신접종 완료자임을 알려주는 테이블 안내판을 배부하는 등 백신 접종률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한 바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구민 여러분 덕분에 백신 접종완료율 70%를 달성하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영국, 싱가프로 등 위드 코로나 선언 후 감염 재유행이 발생한 해외사례를 타산지석 삼아 긴장감을 갖고 방역체계 보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 여러분들도 감염 상황 안정 시까지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여 주시고, 선제검사도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