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해경, 주말 해양사고·응급환자 이송 11명 구조
상태바
목포해경, 주말 해양사고·응급환자 이송 11명 구조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1.10.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고장 모터보트 예인 등 도와
[목포해경 제공]
[목포해경 제공]

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주말 각종 해양사고와 응급환자 긴급이송으로 총 11명의 귀중한 생명을 안전하게 구조·이송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오후 9시 55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서 A씨(40대, 남)가 머리를 크게 다쳐 의식이 미약해 대형병원으로 이송이 필요하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해경 헬기를 통해 육지로 긴급 이송했다.

이에 앞서 해경은 낮 12시 53분께 영광군 안마도 북동쪽 8.3km 해상에서 레저 활동 후 입항하던 모터보트 B호(2.25톤, 승선원 3명)가 기관고장으로 이동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해 구조하는 한편 강풍 및 충돌 등 2차 사고를 우려해 영광군 계마항으로 신속하게 예인 조치했다.

또한 24일 오전 7시께 목포시 북항 방파제 앞 해상에서 모터보트 C호(1.3톤, 승선원 1명)와 연안복합 어선 D호(1.82톤, 승선원 1명)가 잇따라 기관고장이 발생해 경비함정을 급파해 긴급 구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6시 16분께 목포시 북항 부두 앞 해상에서는 출항을 하던 모터보트 E호(0.81톤, 승선원 4명)와 연안복합 어선 F호(1.27톤, 승선원 1명)가 충돌이 발생했다.

해경은 경비함정 및 파출소 연안구조정, 서해특수구조대를 급파, 현장에서 승선원을 구조하고 충돌로 인해 침수가 발생한 F호의 침몰을 대비해 해경 잠수요원 2명이 바다에 입수하여 리프트백(배에 부력을 공급하는 공기주머니)을 설치했다.

기관고장 선박 C호, D호, 충돌로 침수가 발생한 F호는 주변에 해상 교통량이 많아 2차 사고를 우려해 북항으로 안전하게 예인 조치했다.

목포해경은 충돌선박 선장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