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청소년어울림마당 16일 '팡파르'
상태바
대구 청소년어울림마당 16일 '팡파르'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4.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 제공]

대구시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 2022년 첫 번째 무대가 16일 오후 2시 동성로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대구시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 활동을 통해 상호 소통하는 장’으로 2.28기념공원 청소년광장을 중심으로 올해 연 20회 운영될 예정이다.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은 다양한 콘텐츠와 폭넓은 운영을 인정받아 최근 3년 연속 전국 우수 어울림마당 사례로 선정됐다.

첫 축제인 개막식은 청소년이 언제든 놀 수 있는 놀이공원이라는 뜻에서 ‘놀러와, 청소년어울림 동산의 숲’이라는 콘셉트로, 청소년기획단이 진행하는 ‘미니게임천국’, ‘인생네컷 사진 부스’, ‘놀이 및 체험활동 부스’와 ‘청소년 공연 무대’가 준비됐고 2부에서는 각 학교와 청소년기관의 우수 청소년동아리로 선정된 170개 청소년동아리 연합회의 발대식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대구광역시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웅크리고 있던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잠재되었던 끼와 열정을 분출시켜 청소년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공원에 청소년광장이 있고 청소년을 위한 무대도 언제나 곁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