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반려동물 바이오신약 개발 메카'로
상태바
군포시 '반려동물 바이오신약 개발 메카'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4.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동 옛 제비스코 부지 건립 추진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반려동물 인구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뇌신경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바이오 벤처기업인 지엔티파마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을 추진한다.

이에 시와 지엔티파마는 18일 시청에서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지엔티파마는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대희 시장은 "최근 유한양행과 맺은 바이오연구소 등의 건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 이어 장기간 축적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물치료제 분야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지엔티파마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시가 제조업 중심의 도시에서 바이오 중심의 첨단산업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성공적인 신약연구소 건립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엔티파마 곽병주 대표이사는 "시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가 바이오 신약 개발의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엔티파마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엔티파마의 바이오 신약연구소가 들어설 곳은 당정동 282-1 옛 제비스코 부지로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엔티파마로서는 당정동 공업지역에 조성될 바이오 R&D클러스터 인프라의 이점을 누리고 시는 우수한 바이오 벤처기업의 연구소를 유치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있다는 점에서 양측의 상생 사업으로 읽히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월 유한양행과 당정동 공업지역 일원에 유한양행의 첨단 바이오 연구기반을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지엔티파마는 유한양행과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증후군 치료제 공급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 만큼 당정동 공업지역은 시와 유한양행, 지엔티파마 3자가 참여해 인간에서부터 동물까지 아우르는 첨단 바이오 신약 치료제 연구와 개발의 메카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지엔티파마는 뇌졸중과 알츠하이머 치매와 같은 뇌신경질환의 혁신적인 치료 신약과 기술 개발을 목표로 1998년 4월에 설립된 벤처기업이며 세계 최초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치매) 치료제를 개발해 출시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