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취업 준비 청년에 노하우 전수한다
상태바
안양시, 취업 준비 청년에 노하우 전수한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5.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계역 청년출구서 고용서비스
25일부터 11월까지 수요일마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범계역 청년출구를 무대로 오는 25일부터 11월까지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층에게는 절호의 기회다.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대학일자리센터(성결대·한세대·안양대·계원예대)와 연계해 운영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관내 소재 각 대학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13회)해 반응이 좋았지만 졸업생의 경우 대학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학교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시는 이같은 점을 개선, 올해부터는 접근성이 좋고 청년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청년공간 범계역 청년출구에서 프로그램이 운영하기로 했다. 회수도 13회에서 21회로 늘리는 가운데 일부 프로그램은 비대면 줌으로 진행한다.

관내 거주 청년(19~39세) 또는 관내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및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서비스 청년수급자 등이 대상이다. 프로그램은 이달 25일 시작해 오는 11월 16일까지 수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2~3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은 워크넷에 접속해 로그인(고용복지정책-구직자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취업특강-실시기관: 중부청-안양고용센터-희망 회차 선택)후 신청,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안내문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안양청년광장 및 시 SNS를 통해 전파하고 있다.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총괄팀으로 문의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업종별 채용동향 파악과 취업전략, 청년취업 직무이해부터 시작하자, 합격하는 면접 주도전략, 면접합격을 위한 기초부터 꿀팁까지, 강점 갖고 취업 JOB GO, 2022 채용트랜드와 취업전략 등이 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