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권아림 위원,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여가부 장관상
상태바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권아림 위원,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여가부 장관상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6.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권아림 위원. [도봉구 제공]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권아림 위원.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권아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이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공모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일 구에 따르면 장관상을 수상한 권아림 위원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청소년참여예산제에 소수 계층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 전용 체육시설 건립 등 욕구 조사를 바탕으로 청소년 정책 개발 제안, 청소년 공간 발굴·홍보, 아동권리증진 토크콘서트 진행, 세계인권선언 73주년 기념행사 세계인권선언문 낭독 등 청소년 인권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변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청소년이 바라는 교육 대통령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해 ‘우리가 받는 모든 교육이 인정되는 세상으로‘를 발제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받을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한 점도 함께 인정받았다.

이동진 구청장은 “청소년이 건강히 성장하고, 청소년의 목소리가 청소년 정책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구는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2019년 청소년참여예산제를 도입, 2020년부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청소년참여예산제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수여하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최소 2년 이상 활동한 성인 개인, 단체, 기업 또는 주체적인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