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본 가나 축구평가전 3대1 '가나 주요인물?'
상태바
일본 가나 축구평가전 3대1 '가나 주요인물?'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6.1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가나 축구평가전 (일본축구국가대표팀sns)
일본 가나 축구평가전 (일본축구국가대표팀sns)

일본과 가나 축구평가전이 치열하다.

일본이 후반전 73분 세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3대1로 앞서나가고 있다. 

일본축구국가대표팀은 가나와 평가전에서 전반전29분 일본의 야마네 미키가 선취골을 성공시키며 1대0으로 앞서나가다 전반전 44분 가나의 조르당 아유가 동점골을 성공시켜 1대1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다. 

전반전 추가시간 46분쯤 미토마 카오루가 득점하며 전반전을 마무리, 후반전을 기대하고 있다. 

전반전기록은 일본이 슈팅11회, 점유율58%, 파울11회, 엘로우카드1회, 코너킥2회를 기록하고 있다. 
가나는 슈팅2회, 점유율42%, 파울4회, 옐로우카드는 없다.

일본축구 국가대표 선발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카와시마, 야마네, 타니구치, 요시다, 이토, 엔도, 시바사키, 쿠보, 미토마, 도안, 운에다

가나축구 국가대표 선발출전선수명단은 다음과 같다.

아티지기, 안드레 아예우, 조르당 아예우, 아도, 안트우-아드제이, 쿠두스, 아코우마, 아마티, 세이두

가나는 대한민국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만날 예정이다. 
가나는 월드컵을 앞두고 이중 국적 선수들을 대거 합류시킬 예정이지만 잉글랜드 2부 리그에서 활약 중인 앙투안 세메뇨만 이번 6월 A매치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경기에서 일본과 맞서는 가나의 약점이 드러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가나 이중 국적(귀화선수) 선수들의 실력과 이름값만 놓고 보면 우르과이, 포르투갈 이상의 전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가나는 칼럼 허드슨 오도이(첼시), 에디 은케티아(아스날), 타리크 램프티(브라이튼) 등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이중 국적 선수들의 합류를 추진하고 있지만 6월에는 불발되었다. 

위 선수들이 합류하지 못했지만 아예우 형제와 모하메드 쿠두스 등 주요 선수들이 경기에 나설 예정이라 일본전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가나의 공격진은 ‘베테랑’ 안드레 아예우과 조르당 아예우가 이끌 예정이다. 아예우 형제 외에도 중원 에이스인 토마스 파티가 합류하지 못한 상황에서 쿠두스의 활약 역시 중요하다. 
쿠두스는 나이지리아와의 아프리카 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파티와 함께 중원을 책임지며 가나의 월드컵 진출을 이끌었다. 대한민국과 월드컵에서 맞붙을 가나가 아시아 국가인 일본을 상대로 어떤 전략을 꺼내들지 주목된다.

​지난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일본 브라질은 네이마르의 PK골로 1-0으로 브라질이 일본에 승리했다. 

일본 대 가나 경기는 오늘(10일 금요일) 오후 6시 55분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한국축구 국가대표일정, 대한민국 대 파라과이 축구평가전은 1대0으로 파라과이가 앞서나가며 전반전이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