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우수센터’로 선정
상태바
광진구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우수센터’로 선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6.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종합평가…만족도·모니터링·예산집행 높은 평가
광진 온라인 진로 박람회(2021). [광진구 제공]
광진 온라인 진로 박람회(2021).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2021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센터 이용자 만족도 설문(50%) ▲현장 모니터링(40%) ▲예산 집행 점검(10%) 등 세 가지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세 가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에 광진구는 ‘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된 3개 자치구 중 하나가 됐다.

광진구청이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 위탁해 운영되는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에게 질 높은 직업체험, 진로교육 등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지역사회 자원이 협력해 유기적 네트워크를 형성 및 지원하는 곳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Zoom, Youtube, 웹사이트 등 비대면 활동을 시기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학교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3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을 846회 운영, 2만 8399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청소년 연령과 수준에 맞춰 제공하는 대표적 진로‧직업 체험으로는 ▲해봄스쿨(4차산업 관련 도시농업 프로그램) ▲빌드업(창업체험 프로그램) ▲해봄필름‧창업공작소(크리에이터 및 창업 관련 자기주도 동아리 활동) ▲해봄대학(대학 연계 프로그램) 등이 있다.

구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올해도 3개 분야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