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경기도 탄소중립 공동협력 선언
상태바
시흥시, 경기도 탄소중립 공동협력 선언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2.09.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 페어 코리아 참여
[시흥시 제공]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는 도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에코 페어 코리아 2022(ECO FAIR KOREA 2022)’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에코 페어 코리아 2022는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를 주제로 진행 중이다. 환경기업 기술 발전과 판로 지원을 위한 ‘경기환경산업전’, 지방 차원의 탄소중립 교두보 마련을 위한 ‘경기도 탄소공감’, 유엔환경계획(UNEP)과 함께하는 ‘청정대기국제포럼’, 환경안전현안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경기환경안전포럼’을 동시에 개최하며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한다.

그중 ‘경기도 탄소공감’은 지난해에 이어 2회 째로 열리는 행사로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 시흥시를 비롯한 각 지자체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탄소중립 선언식’을 통해 2050 경기도 탄소중립의 공동협력을 다짐했으며 310여 명의 도민이 탄소중립 실천을 선언하는 ‘탄소중립 도민추진단 발족식’ 등을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탄소 중립이라는 목표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모든 시군이 한마음이 된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생태와 자연을 보존하고 시민이 살기 좋은 지속가능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다양한 부문의 공동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