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병원, 2022년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세종병원, 2022년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 공모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2.09.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의료지원 필요한 저소득층 대상으로 신청 접수
부천세종병원 전경. [부천세종병원 제공]
부천세종병원 전경. [부천세종병원 제공]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내달 15일까지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세종병원에서는 사랑yes(의료나눔) 후원 모금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보다 더 많은 환자들에게 의료적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저소득층에 한정하며, 심장병 환우, 노인질환자, 기타 긴급의료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부천세종병원과 인천세종병원이 속한 부천, 인천 소재의 기관이며, 지역사회 공인된 기관, 단체(장), 사회복지시설의 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사회복지사 라면 누구나 대상자를 추천할 수 있다. 단, 정치적 종교적 목적에 이용될 수 있는 사업, 법령에 금지된 행위에 사용되는 사업, 수익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은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500만 원 이하로 한정하며, 추가 지원 시, 별도 지원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022년 9월 20일(화)부터 10월 15일(토)이며, 이메일(sejongwith@naver.com) 또는 우편(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문화로 20 대외협력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의료지원사업 추천서, 기관/단체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 지원 대상자의 주민등록등본, 기타 진료에 필요한 서류다. 

신청 접수 마감 이후 내달 24일부터 28일까지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1일 수혜 대상자를 확정해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박진식 이사장은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공모를 시행하게 됐다"며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