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인증 현판제막식
상태바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인증 현판제막식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10.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고용우수기업 케이디에프에스(주) 등 11개 선정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왼쪽 두번째)과 황욱정 케이디에프에스(주) 대표이사(왼쪽 세번째) [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왼쪽 두번째)과 황욱정 케이디에프에스(주) 대표이사(왼쪽 세번째) [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승우)은 최근 제대군인 2022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케이디에프에스(주)에서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현판제막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 인증제도는 국가보훈처가 매년 10월 제대군인주간을 맞아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적이고 고용환경이 우수한 기업과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이다.

특히 국가보훈처는 지난해 ‘제대군인 지원에 관한 법률’에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를 명문화하고, 선정된 기업에는 행정, 재정, 법률적 혜택을 확대했다.  

2022년 서울 소재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신규 기업은 ㈜프리죤, 케이디에프에스㈜, ㈜두두아이티, ㈜젤루텍, ㈜이엠피서비스, ㈜케이두레, 케이티텔레캅㈜ 등 7개 기업이다.

재인증 기업은 ㈜아임파워, ㈜공우이엔씨, ㈜제주항공, 한국금융안전(주) 등 4개 기업으로 총 11개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짧게는 2년 길게는 10여년간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다수의 제대군인들을 장기간 고용한 업체다. 

이번에 받은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은 2025년 9월 30일까지 3년간 그 효력이 유지되며 이후 심사를 거쳐 재인증이 가능하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매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증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