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2건 선정 공개
상태바
강동구,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2건 선정 공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1.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비즈밸리 조성· 제2구민체육센터 건립 등…국민신청 실명제 도입
이수희 강동구청장. [강동구 제공]
이수희 강동구청장.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2건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사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한 담당자의 실명과 추진내용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다.

올해 정책실명제 선정사업은 고덕비즈밸리 조성, 제2구민체육센터 건립, 암사역사공원 조기 완공 등 총 22건으로 민선8기 주요 시책과 20억 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 투입 사업, 1억 원 이상 연구용역 등이다.

이 사업들은 향후 강동구청 홈페이지 ‘정책실명제’란을 통해 추진내용 등을 공개하며 지속적으로 현행화해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중점관리 대상사업 외에도 구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에 대해서 별도의 신청을 받아 공개하는 ‘국민신청 실명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신청 대상사업은 ▲20억 원 이상의 공사·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주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정책 등이며, 심의를 거쳐 공개여부를 결정한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제안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jk114@gd.go.kr) 또는 강동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 접수하거나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손영창 기획예산과장은 “국민신청 실명제로 우리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을 투명하게 공개해 믿음과 신뢰를 주는 책임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