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취준생 1:1 컨설팅…자소서·면접 ‘고민 끝’
상태바
서초구, 취준생 1:1 컨설팅…자소서·면접 ‘고민 끝’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3.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10월 25일 매주 월화수 3회 운영
서초구 1:1 취업컨설팅 홍보 안내문. [서초구 제공]
서초구 1:1 취업컨설팅 홍보 안내문.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자기소개서 첨삭과 1:1 면접코칭을 해 주는 ‘1:1 취업컨설팅’을 내달 3일부터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1:1취업컨설팅’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에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개인별 직무·직종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매년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얻어왔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개인별 컨설팅 횟수를 늘렸다. 기존 1회에 그쳤던 컨설팅 횟수를 개인 희망에 따라 최대 3회까지 받도록 했다. 또 개인별 취업 준비 일정에 맞춰 원하는 날짜에 수강하도록 했다.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반과 1:1 면접대비반으로 운영, 신청자들은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1인당 1시간가량 받을 수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취업의 당락을 좌우하는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주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취업전략 및 기업 접근 전략을 맞춤형으로 소개한다. 또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를 1:1로 첨삭하며 항목별 내용을 첨삭하고, 방향성을 알려준다.

효과적인 면접전략으로 취업준비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1:1 면접 컨설팅’도 운영한다. 면접 시 자기소개 예상 질문 분석과 지원 분야별·기업별 면접유형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은 10월 25일까지 매주 월ㆍ화ㆍ수요일에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만19~39세 청년이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링크된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주 단위로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이 요일별 시간대별로 오픈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에게 ‘1:1 취업컨설팅’ 등 탄탄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해 서초구가 이들의 취업으로 가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