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적극 나섰다
상태바
경기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적극 나섰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2.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여 개국 130여 팀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타’ 개최
김동연 지사, 크리에이터 응원가·숏폼 등 제작 참여
콘텐츠 기업 라이브 방송·북콘서트 등 현장서 격려도
김동연 지사는 16~17일 열린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타'에 참석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을 만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체험하고 크리에이터들을 격려했다. [경기도 제공]
김동연 지사는 16~17일 열린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타'에 참석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을 만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체험하고 크리에이터들을 격려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에 적극 나섰다.

김동연 지사는 16~17일 열린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타'에 참석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을 만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체험하고 크리에이터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청년들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원하는 일을 하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제 꿈 중에 하나”라며 “크리에이터 여러분들이 원하고 즐거워하는 일을 찾아서 이렇게 열심히 하고 계셔서 기쁘다. 하는 일에 도가 작은 힘이나마 도와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유명 유튜버 등 국내외 크리에이터 130여 팀을 초청해 ‘글로벌 스타 크리에이터가 다 모였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도는 2017년부터 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성과 보고회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를 진행했는데 이번 페스타는 이를 확장한 행사다.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축제인 ‘비드콘’의 한국판을 지향하며 총 30여 개국, 130여 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였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모로코 출신으로 한류를 홍보하는 구독자 130만 유튜버 김미소와 과학지식정보 전문 채널인 구독자 20만 유튜버 지식인미나니와 함께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인터뷰 제작에 참여했다.

이어 G-크리에이터 응원 CM송을 전자악기 등을 활용해 제작하는 작업을 구독자 20만 유튜버 오땡큐와 함께 했다. 또 도를 홍보하면서 외국인들이 한국말을 배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스페인어로 한국을 홍보하는 구독자 190만 유튜버 젝스 꼬레아나 등과 함께 촬영했다.

김동연 지사는 구독자 603만 국제커플 유튜버 진우와 해티, 구독자 44만 유튜버 레바논 리나 핫산 등을 만나 챗-GPT로 제작한 외국인 크리에이터들의 한국 생활 에피소드 모음집을 증정받기도 했다.

한편 도는 유튜브 시장 성장에 따라 2017년부터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선보이는 사업을 추진했다. 아카데미, 제작지원 등 육성사업을 통해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총 2천618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