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찾아가는 정신 재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정선군, 찾아가는 정신 재활프로그램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2.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이 찾아가는 정신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이 찾아가는 정신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찾아가는 정신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관내 등록 대상자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마음돌봄팀 사례관리자 7명,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담당자 18명, 읍면 생명지킴이 4명 등 29명의 특별 운영반을 구성하고 내년 3월 15일까지 등록 정신건강 대상자 18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상자를 5~7명 단위의 모임으로 구성하고 매주 1회 작은 모임별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과 자기주도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주 2회 이상 전화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해 개인별 맞춤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겨울철 일조량 감소와 활동량 감소로 우울증이 심화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주 3회 이상 대상자에게 영양보충식 전달을 통한 영양관리도 추진한다.

한편 군은 작은모임, 자기주도 재활 프로그램과 균형잡힌 영양관리 등 다양한 방식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사례관리 및 개별 관리로 겨울철 등록 대상자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애정 군 보건소장은 “마음 건강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시기인 만큼 적극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