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의회, 시무식 개최...새해 각오 다져
상태바
인천 중구의회, 시무식 개최...새해 각오 다져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의회 제공]
[인천 중구의회 제공]

인천 중구의회는 최근 의회 소회의실에서 올해 시무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는 강후공 의장, 의원과 의회 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 강후공 의장의 신년사 낭독, 의원과 직원 간 신년 인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 의장은 “중구의회는 작년 한 해 동안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영종국제도시 통행료 무료화 촉구 성명서’와 ‘영종지역 소각장 예비후보지 선정 전면 백지화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중구 구민을 대표해 목소리를 냈다. 행정사무감사와 영종지역 공원시설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진행하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 역시 충실히 이행했다.

아울러 의원 발의를 포함해 민생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의결했고, 민원 현장 방문을 통해 구민의 고충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구민을 위해 쉴 틈 없이 발로 뛰는 동안, 제9대 중구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새 일 년 반이 지났다. 앞으로 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 민의를 대변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또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 특히 원칙을 준수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구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고, 민의를 정확히 대변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의장은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에 힘입어, 의결기관으로서 맡은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중구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의회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하며, 구민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