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포스텍 의대 신설 촉구 서명운동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포항시, 포스텍 의대 신설 촉구 서명운동 성공적 마무리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4.01.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재경포항향우회 정기총회에서 펼쳐진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염원 퍼포먼스. [포항시 제공]
지난 12월 재경포항향우회 정기총회에서 펼쳐진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염원 퍼포먼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 서명 운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27일에 열린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 범시민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한 서명 운동에 30만5803명이 동참하며 당초 목표인 20만 명을 153% 초과 했다.

시는 서명운동 기간 동안 지자체와 공공기관, 학교 및 지역 사회단체, 지역기업, 농업·수산업 및 문화예술 단체 등 시민사회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동시다발적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해 왔다.

또 스페이스워크,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등 주요 거점 지역 뿐만 아니라 KTX 역사와 시외버스터미널에도 서명부스를 설치해 포스텍 의대 신설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서명운동 동참을 호소했다.

이와함께 각종 연말 행사에서도 결의 퍼포먼스와 함께 서명운동 동참이 이어졌고 특히 재경·재대구 등 포항향우회는 물론이고 경주·울진·영덕·울릉 등 도내 시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서명운동이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의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방의료 붕괴를 막기 위한 지역민들의 간절한 염원의 목소리를 담아 적절한 시점에 대통령실,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 부처에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