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 본격화
상태바
동해시,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 본격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1.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억 투입... 게이트볼·배드민턴장 건립
"생활체육저변 확대·맞춤형서비스·제공"
백세건강스포츠센터 사업대상지. [동해시 제공]
백세건강스포츠센터 사업대상지.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내에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9월 2024년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포함,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고령층의 생활체육 활동에 대한 기대를 만족시키고, 노인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한 맞춤형 체육관 조성에 나선다.

스포츠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2,737㎡(829평) 규모로, 1층에는 건강측정 및 운동처방실, 게이트볼장, 2층에는 배드민턴장과 GX(Group Exercise)실, 사무실, 3층은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이 들어서게 된다.

시는 현재 도에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신청한 상황으로, 향후 투자심사를 통과하면 사업계획 사전 검토(공공건축지원센터) 및 공공건축심의 등 행정절차를 완료 후 올해 하반기 중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사업대상지 주변으로 최근 준공된 청소년센터가 있어 청소년과 노인세대 상호 간 교류가 가능하고, 경로당, 노인복지회관 등 관내 노인시설과도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이번 백세건강스포츠센터 건립으로 어르신들의 생활체육활동 저변 확대를 통해 평균수명 증가에 따른 백세시대 건강한 노후생활을 대비하고, 스포츠 복지사각지대 해소로 보편적 체육복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