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 2024년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모집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4년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모집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1.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 2023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모습. [인천 남동구 제공]
박종효 남동구청장 2023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모습.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는 지역 내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남동구 인도네시아(자카르타) 시장개척단’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3월19~22일까지 인도네시아(자카르타)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수출상담회 개최해 우수기업 제품 샘플 전시, 현장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2억7천 만의 거대한 인구를 바탕으로 연 5%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동남아 최대 소비시장이다.

이에 구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 신규 발굴 및 시장성 평가 등을 고려, 수출 경쟁력이 우수한 15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파견 기간 글로벌 바이어 매칭, 항공료(1인, 50%), 통역 및 전시 테이블과 샘플 운송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남동구 중소 제조기업으로 비즈OK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와 비즈OK 모집공고에 첨부된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는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아세안 지역의 비즈니스 환경 구축 및 국내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