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발달장애 학생 겨울방학 체육교실 운영
상태바
금천구, 발달장애 학생 겨울방학 체육교실 운영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1.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치료사·작업치료사 지도로 신체적·정서적 발달 유도
풍선놀이·줄넘기·피구 등 그룹 체육활동으로 신체능력·사회성 증진
2024년 발달장애 학생들의 겨울방학 체육교실 참여 모습.[금천구 제공]
2024년 발달장애 학생들의 겨울방학 체육교실 참여 모습.[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겨울방학을 맞아 15일~25일까지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겨울방학을 맞은 발달장애 학생들은 외부활동을 희망함에도 추운 날씨와 거동의 불편으로 인해 집에만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보호자도 학생들을 돌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피로감을 호소한다. 이에 구는 학생들을 위한 외부활동 증진과 보호자의 휴식 시간 제공을 위해 체육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육교실’은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의 지도로 금천구어울림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금천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한 12명(초등학생 6명, 중·고등학생 6명)의 학생이 매일 2시간씩(토·일 제외) 체육활동에 참여한다.

먼저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개인별 운동능력평가를 받는다. 치료사는 피드백을 제공해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안전하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은 ▲풍선놀이 ▲줄넘기 ▲피구 ▲보치아(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 등 다양한 그룹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이 규칙이 있는 그룹운동을 하면서 신체 능력은 물론 상대에 대한 사회성과 배려심을 높일 수 있다.

발달장애 학생 체육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기관은 독산보건분소 재활치료실(2627-2865)에 문의하면 운영시간, 장소 등을 협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