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교육청 "안심일터 조성"…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안심일터 조성"…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 실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1.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1분기 정기 안전보건교육. [대전시교육청 제공] 
2024년 1분기 정기 안전보건교육.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공립학교 및 기관의 현업업무 근로자 2,272명을 대상으로 2024년 1분기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실시하는 정기교육으로,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하여 집체교육으로 실시하였고, 학교 현장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안전보건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사업장(급식실 등)에서의 유해·위험요인 ▲현업업무 근로자가 알아야 할 재해와 재해 유형 ▲위험성평가의 이해와 적용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관리방법 ▲사고발생 시 응급처치 ▲건강검진과 관리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근로자가 알아야 할 필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근로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생활 속 실천방안을 제시하여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교육내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편성했다.

전상길 재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문화 및 건강한 안심 일터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근로자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