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응급상황 대응 만전기한다
상태바
정선군,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응급상황 대응 만전기한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1.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립병원 공식병원 지정·운영
24시간 진료가능 응급실·병상 확보
정선군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응급 환자에 대한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응급 환자에 대한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위해 정선군립병원은 전국 최초로 군에서 운영을 시작한 공공병원으로 지난해 7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병원’으로 지정돼 대회의료서비스 운영계획 수립, 분야별 지원전략 협의 등 준비 과정을 마치고 군립병원 내 선수단 전용 접수 수납 창구와 의무지원실을 조성해 공무원, 통역사, 자원봉사자가 24시간 근무를 실시하며 치료를 위한 지정 병상도 확보돼 있다.

1층에 마련된 의무지원실에서 원무과와 응급실을 이용한 ONEWAY 시스템으로 대회기간 발생하는 환자를 진료한다.

또한 지경천 병원장을 비롯해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과로 구성된 의사, 간호사가 근무하며 24시간 진료가 가능한 응급실에서 진료를 실시한다.

현재 군립병원에서는 대회 중 부상을 입은 선수 에스토니아 선수 1명, 프랑스 기자 1명에 대한 외과 및 정형외과 진료와 자원봉사자 2명에 대한 응급 진료를 실시하는 등 의료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대회가 치러지는 하이원리조트 현장에서 환자가 발생하면 경증 응급환자의 경우 현장 응급조치 후 군립병원으로, 중증 환자가 발생할 경우 구급차, 닥터헬기로 상급병원(원주세브란스병원)으로 후송하는 등 즉각 대처가 가능한 의료지원을 통해 동계올림픽 스포츠 선수로 성장할 청소년 선수들을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