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설명절 공영주차장 8곳 무료개방
상태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설명절 공영주차장 8곳 무료개방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2.0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조대왕문화체육관,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 부분 운영
설명절 연휴 시설 운영 안내.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제공]
설명절 연휴 시설 운영 안내.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제공]

서울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설 명절 기간 전통시장주차장 등 공영주차장 8개소를 무료 개방하고, 8개 체육시설을 부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무료 개방 주차장은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3개소(둔촌역・고분다리・성내전통시장주차장) ▲노상주차장 2개소(암사1동 암사시장 주차장, 천호2동제2주차장) ▲천호2동 노외주차장 ▲부설주차장 2개소(일자산제2체육관, 강동구청 고덕별관 부설주차장)이다.

다만 거주자 우선 주차 구획을 이용하는 배정자의 편의보장을 위해 부정주차단속은 연휴 내내 24시간 이루어진다. 배정된 차량 이외의 차량이 거주자주차구획에 주차할 경우 단속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 명절 연휴에도 구민의 건강한 쉼을 위해 8개 체육시설이 부분 운영된다. 연휴 첫날인 9일에는 명일테니스장이, 대체공휴일인 12일에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자유수영) ▲고덕어울림수영장(자유수영) ▲강일테니스장 ▲일자산제1・2체육관 ▲해공체육문화센터 ▲샘터배드민턴장이 운영한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암사동유적은 연휴 내내 휴관 없이 운영해 제든 관람이 가능하다(운영시간 09시∼18시).

이용객의 안전 및 시설물 관리를 위해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대응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빈틈없는 시설안전 관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영주차장 이용 편의를 위해 영주차 중앙관제센터도 24시간 운영한다.

공단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공단은 주민 편의를 위하여 설 명절에도 쉼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체육·문화시설 및 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세부 내용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igangd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각 시설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